안양시,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시,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한국부동산원 소:통:센터(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14일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안양시는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5주 동안 지역건축사, 정비사업 관련 업무수행 공무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장 등 36명을 대상으로 심층 교육을 진행했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란 노후‧불량건축물의 밀집 등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지역 또는 가로구역에서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시행하는 자율주택정비‧가로주택정비‧소규모재개발 사업 등을 말한다.

이번 교육에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및 관리지역 제도 전반에 관한 설명과 법리·세무·신탁제도·계약 및 분쟁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안양시는 지난해 한국부동산원과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율주택정비사업 전문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안양시 관계자는 “대규모 재개발·재건축으로 한정돼있던 정비사업 유형이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소규모 재개발 등으로 다양화되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비 방식을 검토할 필요성이 있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대상 선제적 교육을 통해 안양시 구도심에 맞춤형 정비사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