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정보화마을 수도권에 농·특산물 판매·홍보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정보화마을 수도권에 농·특산물 판매·홍보

양구군의 정보화마을들이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운동장에서 개최되는 ‘2018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정보화마을 Festa 2018)’에 참가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양구 산(産) 농·특산물의 판매 및 홍보에 나선다.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은 전국 정보화마을의 연례 최대행사로, 도농 간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해 도시민에게 질 좋고 믿을 수 있는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불어 정보화마을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행사장에는 농산물 전시·판매장과 이벤트 무대 등 약 200동의 부스가 들어서며, 참가를 신청한 전국 214개 마을이 개최기간 동안 입주해 농수축산물과 가공 및 건강식품 판매와 홍보, 체험 및 이벤트 등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 이 행사를 찾은 인원은 10만5천여 명이었으며, 올해에도 비슷한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양구군의 정보화마을은 남면 도촌리·창리의 ‘배꼽 정보화마을’과 방산면 오미리 ‘오미 정보화마을’, 해안면의 ‘펀치볼 정보화마을’ 등 3개 마을이다.

이들 정보화마을은 오대쌀과 누룽지쌀, 시래기, 사과, 꿀, 각종 건나물류 등을 홍보 및 판매한다.

또한 2일과 3일 오후5시부터 1시간 동안 파격세일을 실시하고, 마지막 날인 4일 오후4시부터 2시간 동안에는 마감 특가세일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 룰렛, 전통놀이, 캐리커처, POP(손 글씨) 등 상설 프로그램과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행사도 마련된다.

자치행정과 김영진 정보통신담당은 “도시 소비자와 농촌지역의 정보화마을 간 다양한 교류를 촉진하는 공간이 마련됨으로써 도시민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농수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정보화마을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향후 인빌쇼핑(Invil.com)을 통해 지속적인 구매가 이뤄질 있도록 충성고객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