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양산시(시장 김일권)와 양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해 12월 농촌신활력플러스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농촌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미래농부 육성사업으로 미래농업인 양성과정과 방제용 드론 조종사 양성과정,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으로 푸드코디네이터 양성과정으로 구성하여 총 세 과정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진행에 어려움은 있었으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8주간에 걸쳐 진행하였고, 전문적인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양산시의 로컬푸드를 이끌어갈 미래농업인 13명과 양산시민 대상 로컬푸드 코디네이터를 32명 양성했다. 특히 청년농의 방제용 드론 조종사 양성과정에서는 국가공인 드론 조종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양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양산은 도농복합도시로 로컬푸드를 안전하고 좋은 품질로 생산할 수 있는 농업인을 양성하고 양산시민에게 양질의 로컬푸드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 더 행복한 양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양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고품질의 로컬푸드가 지역주민들에게 공급됨에 따라 건강한 양산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는 2022년에도 미래농업인 양성, 로컬푸드 전문가 양성 및 농촌 체험 프로그램 등 양산시 로컬푸드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