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하북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적극 추진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 하북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적극 추진

양산시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식, 정용구)는 2018.12.13.(목) 동절기를 맞이하여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한 “복지 위기가구, 주민과 같이 찾고 함께 도와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하북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등 약 20여명이 신평시장 일대와 터미널을 중심으로 도보로 이동하면서 시민들에게 홍보물(리플릿, 물티슈, 핫팩, 나눔 책갈피 등)을 나눠주며,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도움이 필요함에도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위기가구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하북면 특화사업 우리동네 착한나눔가게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특히 저소득 가정 중 위기상황임에도 복지 제도 및 방법을 알지 못하고 있는 동절기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최근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로 더 넓어진 기초생활수급제도를 홍보하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상식 하북면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소외계층의 겨울나기가 더 힘들어진 시기에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인해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돌봄이웃 발굴과 지원으로 이웃나눔 사랑을 전개하여 연말에는 복지체감도가 높은 하북면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하북면 맞춤형복지팀은 연중 정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발굴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하고 맞춤형 복지급여와 서비스를 연계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