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일소 TF팀 특별 운영! | 뉴스로
대구 남구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일소 TF팀 특별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일소 TF팀’을 구성해 5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방치된 차량에 대하여 집중단속에 나섰다.

구는 무단방치된 차량에 대한 주민신고 방식에서 벗어나 TF팀을 구성·운영하며 현장조사 등을 통해 무단방치차량 조기발견 및 신속 처리로 주차난 해소 및 도시경관 개선, 각종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

특히, 공한지나 주차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가를 집중적으로 조사해 장기간 무단방치된 차량을 단속할 예정이다.

‘무단방치차량 TF팀’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3개반 31명으로 구성되어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운영 기간 종료 후에는 연중 상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TF팀은 무단방치차량 상시신고체제 구축, 각종 세금 체납으로 번호판 영치 후 미반환 차량 자료 공유로 장기방치 사전 차단, 순찰 및 현장조사 강화로 방치차량 조기 발견, 대주민 홍보 및 자진이동 계고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해 무단방치차량 사전 차단 및 자진처리 유도에 적극 앞장서고자 한다.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무단방치차량에 대해서는 자진이동계고 안내문을 발송하여 자진해서 처리하도록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견인 및 폐차, 등록말소 등을 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무단방치차량 일소’로 열악한 주차난을 해소하고, 도심흉물로 자리잡은 방치차량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등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살기좋은 명품남구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주민들께서도 무단방치 의심차량 발견시에는 즉시 신고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