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CCTV 확대 운영으로 안전도시 구축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 CCTV 확대 운영으로 안전도시 구축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급증하는 치안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방범 CCTV를 확대 설치했다.

군은 그동안 접수된 주민 민원과 유관기관인 속초경찰서 건의를 통해 검토된 사업대상지 중 군민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설치가 시급한 5개소에 1억 6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CCTV 15대를 추가 설치했다.

올해 CCTV가 신규 설치된 지역은 양양읍 남문리 81-3번지 중앙이용소 삼거리와 손양면 상양혈리 88-2번지 상양혈교 앞 삼거리, 현남면 남애리 658-37 웰빙모텔 인근 삼거리, 강현면 전진2리 65-11 해변펜션 사거리 등 교차로 지역으로 주민과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와 함께 동해고속도로 하조대IC 출구 지역인 손양면 여운포리 188-59번지 7번국도에는 주말 급증하는 교통량을 고려해 차량번호까지 인식이 가능한 방범 CCTV를 설치했다.

한편, 군에서는 용도와 목적에 따라 730여대의 CCTV를 보유·운영 중에 있으며, 불법주정차 단속, 재난, 산불감시, 방범, 어린이보호 관련 CCTV를 대상으로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비 6억 2천 등 총사업비 12억 4천만원을 투입, 내년 초부터 통합관제시스템 및 네트워크 구축에 들어가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하고, 2020년부터 통합 운영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통합관제센터가 설치‧운영되면 실시간 모니터링과 유관기관 협업으로 각종 범죄 및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리의 집중화로 인력 및 예산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