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코로나 블루’심리지원서비스 지원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코로나 블루’심리지원서비스 지원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정신적·심리적 스트레스를 겪는 자가격리자, 시민들이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관련 우울감, 불안감 등 과도한 불안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경험한 확진자, 자가격리자, 격리해제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일상생활 복귀를 돕고자 마련했다.

센터는 재난심리전문가와의 전화·대면상담을 비롯해 스트레스·우울증 등 정신건강 선별검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상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문 치료가 필요한 고위험군의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 의료기관을 연계하거나 전문의 상담을 지원한다.

심리지원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40-7320)로 문의하면 전화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그 외 시간은 24시간 상시 전화상담이 가능한 심리상담 핫라인(1577-0199)으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 자가격리자는 격리 해제 이후에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확진자, 그 가족, 사망 유가족 등은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기존 등록회원에게도 감염병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질환 증상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전화상담을 통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일부 취약계층은 양주옥정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지원한다.

양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불안 공포, 무기력 등 다양한 심리문제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심리 불안정으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께서는 혼자 힘겨워하지 말고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상담을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