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면 가납리 헬기부대 배치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광적면 가납리 헬기부대 배치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22일 광적농협 회의실에서 국방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 주관 광적면 가납리 헬기부대 배치 관련 주민설명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조학수 부시장, 정덕영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적면 주민 및 헬기부대 배치반대 대책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육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이 헬기부대 배치 추진경과를 보고하였으며, 국방부 차관이 헬기부대의 배치 배경 및 군사·작전상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지역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의견제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국방부는 지난 2017년부터 국방개혁 2.0 계획에 따라 노후화된 헬기를 신형 수리온 헬기로 교체하는 전력증강사업의 일환으로 가납리 비행장 내 헬기부대 배치계획을 추진해왔다.

이에 양주시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명의에 공동성명서를 내고 주민과의 사전협의 없는 일방적인 헬기부대 이전계획 재검토를 요구하는 한편,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과의 면담 실시, 헬기 이전 갈등 해결을 위한 민·관·군 협의회 구성 등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갈등 해소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광적면 지역발전을 비롯해 민관군협의회의 상생협의화로의 전환 등 헬기부대 배치와 관련한 지역주민의 목소리가 국방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