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위로 콘서트’ 개최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위로 콘서트’ 개최

양주시(시장 강수현) 자살예방센터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7일 오후 1시 경기종합섬유지원센터에서‘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자살예방의 날은 9월 10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기념일이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기념하고 있다.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위해 진행되는 ‘위로 콘서트’는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사회적 방역으로 인해 지친 양주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위로 콘서트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를 주제로 한 을지대학교 정신과전문의 염찬우 교수의 강연, 찾아가는 문화 및 음악공연, 자살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양주시민은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통해 사전접수하면 된다.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위로콘서트가 양주시민들에게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을 심어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주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자살예방센터(031-840-732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