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오는 21일까지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오는 21일까지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1일까지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현실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등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제조혁신 기반 확립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유형별 지원조건을 살펴보면 ‘기초’의 경우 생산정보 디지털화 등 기초 수준 이상으로 구축 가능, ‘고도화1’의 경우에는 생산정보 실시간 수집·분석 등 중간1 수준 이상의 구축 예정인 중소·중견 기업이다.

사업 선정 시 정부지원금은 총사업비의 50% 이내의 범위에서 스마트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 단계는 최대 7,000만원, ‘고도화1’ 단계는 최대 2억원까지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참여기업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자부담금의 10%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업별 신규구축의 경우 최대 700만원, 고도화1의 경우 최대 2,000만원 상당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을 위한 IoT, 빅데이터, AI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과 구축에 필요한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1일까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제조 기반이 열악한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들이 제조 혁신과 제조 현장의 체질 개선을 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경기양주 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조성과 경기 북부 신성장 산업밸트 구축의 마중물 역할을 할 스마트공장의 질적 고도화와 저변확대 흐름에 합류할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 제조혁신센터(031-539-5142~3)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