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4기 양주시 BIO농업대학 및 제9기 BIO농업대학원 졸업식 성료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제14기 양주시 BIO농업대학 및 제9기 BIO농업대학원 졸업식 성료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8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4기 양주시 BIO농업대학과 제9기 BIO농업대학원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지난 4월 1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24회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하는 양주시 BIO농업대학은 최고강사진으로 구성, 이론과 실기교육, 우수지역 벤치마킹 등을 통해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양주시를 대표하는 평생교육 과정으로 각광받고 있다.

1년의 학사과정을 모두 마친 69명의 졸업생은 양주시의 농촌경제를 활성화하는 농업인으로서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으로 관내 농업경제의 신성장 새지평을 펼칠 재목으로 거듭났다.

이날 졸업한 생활농업과 졸업생은 “시기별 텃밭작물재배 등 농업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양주 바로 알기 현장학습 등 농업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융복합 문화체험 분야를 배울 수 있어 무척 만족스러웠다”면서 “주변사람들과도 학습과정에서 배운 농기계 이용방법이나 안전교육 등을 전파하며 BIO농업대학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싶고 내년에 대학원에도 입학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실전에서 유용하게 적용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더불어 잘 사는 도농복합 양주시를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