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 받으세요. | 뉴스로
경북구미시

에이즈,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 받으세요.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제31회 에이즈의 날(12월1일)을 기념하여 에이즈 예방을 홍보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자 7일(금) 선산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주민과 전통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에이즈의 날’ 기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에이즈 극복을 위해 “감염ZERO·사망ZERO·편견ZERO”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에이즈!!! 백 번의 검색보다 한 번의 검사로”라는 주제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에이즈 익명 무료 검사를 홍보하고 에이즈 홍보물을 배부하여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오해 해소를 홍보하였다.

구미시 선산보건소장은 “에이즈의 경우 꾸준한 치료로 관리만 잘하면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라며, 에이즈 환자들에 대한 일반인들의 오해와 편견들이 에이즈 감염자 조기발견과 치료율을 저해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에이즈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에이즈 익명검사’는 별도의 접수 없이 검사를 하고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숫자나 가명으로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으로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구미시 선산보건소는 에이즈로 신고 된 환자들을 등록하여 진료비를 지원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에이즈 익명검사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에이즈 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