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역~서울국제금융센터(SIFC) 지하보도 연장한다 | 뉴스로
서울영등포

여의도역~서울국제금융센터(SIFC) 지하보도 연장한다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에서 서울국제금융센터(SIFC)로 이어진 지하보도가 인근에 신축 중인 파크원까지 연장된다.

영등포구는 서울국제금융센터(SIFC)에서 파크원까지 이어주는 지하보도 연결공사가 지난 5월 28일 착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하보도 연장으로 인해 지하철 이용객들의 보행편의 제공,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 보행 안전성 확보는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규모는 면적 4,232㎡로 당초 363m였던 지하보도가 581m로 218m 연장되고 폭은 당초 16m에서 16~20m로 확대된다.

세부시설로 지하보행로, 지하광장, 지하도상가(19개소), 출입시설(2개소), 부대시설 등이 들어서 지하공간 이용을 극대화한다.

공사는 개착식 공법을 적용하여 가시설을 설치하고, 이에 따른 차량 및 보행자 통행불편을 고려해 단계별로 진행될 계획이다. 2020년 7월 말 완공을 목표로 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서울국제금융센터(SIFC)에서 파크원 간 연결 보도공사를 통해 시민들의 보행편의 및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다.”며 “가시설 설치를 위한 차량 통제가 불가피한 만큼 공사기간 동안 시민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구에서도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