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역세권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전략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기여주시

여주시, 가남역세권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전략 착수보고회 개최

지난 4일, 여주시 4층 회의실에서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여주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전략’ 착수 보고회가 개최됐다.

금번 보고회는, 2021년 하반기 경기도에서 공모한 시․군 정책 연구 지원 사업에서 최종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경기연구원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1천 4백만원의 용역비는 전액 도비로 지원된다.

보고회에서 조 부시장은, “여주시는 중복규제로 도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여주 발전에 새로운 발전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시첨단산업이란, 도시지역 내 위치한 지식산업․문화산업․정보통신산업으로 고도의 지식․기술이 집약된 산업을 말한다. 특히 집중도와 성장률이 높은 유망 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에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춘천시 네이버도시첨단, 음성군 혁신도시첨단,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등 23개의 도시첨단산업단지가 분포되어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경기연구원 문미성 박사는, “연구의 주된 내용은 국내 도시첨단산업 관련 수도권 정책 방향과 여주시에 적용 가능한 모델을 찾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도 가능하다.”며, “연구 결과가 실질적인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