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박시백 화백 초청 특강 성료 | 뉴스로
경기여주시

여주시, 박시백 화백 초청 특강 성료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세종도서관은 지난 2일 ‘조선의 건국 그리고 완성자 세종’을 주제로 박시백 화백을 초청하여 ‘2022년도 하반기 유명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였다. 어린이부터 학생,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주시민이 박 화백의 강연을 듣기 위해 여성회관 공연장을 찾았다.

박시백 화백은 고려 말기에서 조선 초기의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본인의 저서인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에 수록된 그림 자료와 박 화백의 설명이 잘 어우러져 쉽게 역사를 이해할 수 있었다는 평과 함께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시백 화백은 강연이 끝난 후 청중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시민들은 평소 박 화백에게 궁금했던 점과 세종대왕에 대해 알고 싶었던 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였다. 다양한 질문에 박 화백이 성심성의껏 대답해주며 시민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이 끝난 후에는 사인회를 열었으며, 청중 모두 무대 위로 올라와 박 화백을 가까이에서 보고 이야기 나누며 사진을 찍는 등 기억에 남는 시간을 보냈다.

시민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만화가인 박시백 화백을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을 남겼으며, 조선의 건국사와 세종대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배울 점이 많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