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2년 공무원정책연구모임 최종발표회 개최 | 뉴스로
경기여주시

여주시, 2022년 공무원정책연구모임 최종발표회 개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2월 08일 여주여성회관 공연장에서 ‘2022년 공무원정책연구모임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여주시가 공직자들의 자발적 연구모임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역량 및 시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개발을 위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을 기획, 2022년도 정책연구모임으로 9개 팀 57명의 공직자가 참여하여, 지난 5월부터 5개월 간 시정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보이며 진행돼왔다.

9개 팀 중 1차 서면심사 최소점수를 모두 통과해 본선진출 9개 팀이 선정됐고, 최종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순위를 선정했다. 특히 이날에는 ‘22년 신규임용 된 신규공직자들이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하면서, 선배 공무원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견학하는 한편 새로운 시각으로 정책을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발표대회는 질 높은 정책연구결과의 최우수상을 선발하기 위해 최소점수를 엄격하게 설정하여 안타깝게 최우수상의 주인은 찾지 못하였지만 우수상으로 ‘치매예방 ‘푸드와 놀면 치매가 예방된다’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푸놀치팀)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으로 ‘농촌환경 개선을 위한 농촌빈집정비 활성화 방안’(에어빈집비팀), ‘여주 도자산업의 역사와 싸리산 전설의 부활’(싸리산팀),과 ‘패밀리 팜 어드벤쳐 조성’(체인지메이커팀)이 선정됐다.

정책연구모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부서의 정책화 검토를 거쳐 여주시정에 접목됨으로써 행복도시 희망여주 구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원경 문화교육국장은, 업무만으로도 바쁘고 힘든데도 불구하고, 공무원들이 개인시간을 쪼개 시정을 고민하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구현하여 여주시민들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각기 분야에서 끊임없는 성찰과 연구하는 자세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