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여름방학 맞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모집한다 | 뉴스로
인천연수구

연수구, 여름방학 맞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모집한다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2023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34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방학 동안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경험을 쌓게 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모집 부문은 일반모집과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등 특별모집으로 나뉘며 추첨을 통해 일반모집 대상자 27명과 특별모집 대상자 7명을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2023.6.1.) 기준으로 전일까지 연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인 경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근 2년 이내 행정체험연수에 참여한 일반모집 대상자는 제외된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전공학과 등을 고려해 구청, 보건소, 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사무보조, 민원 안내 등 다양한 분양의 행정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연수기간은 오는 7월 4일부터 31일의 기간 중 20일이며 근무시간은 1일 8시간으로 배치부서(기관)의 근무여건에 따라 요일과 시간은 조정될 수 있으며, 연수에 따른 수당은 연수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88,960원으로 식대 및 교통비가 포함된 금액이며 주휴수당은 별도로 지급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연수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사회생활 체험과 구정을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