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0년 주민자치학교 운영 | 뉴스로
부산연제구

연제구, 2020년 주민자치학교 운영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2월 6일부터 13일까지 거제3동 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실에서 2020년 주민자치학교를 총 4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거제3동 주민 뿐 만 아니라 관내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일반주민과 단체원,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주민자치분야의 큰 변화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정 강사, 마을문화공작소 와글의 이형배 대표, 부산 YMCA 오문범 사무총장, 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 전하영 대표 등 주민자치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들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수료생 중 한명은 “오랫동안 이 동네에 살고 있지만 나이가 젊어 아직은 내가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할 생각은 못했는데 교육을 받고 보니 청년층의 활동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공개추첨에서 꼭 선정되어 위원으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연제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자치학교 운영 결과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향후 계획에 반영해 주민이 원하는 교육과정 운영에 노력하고, 동별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맞춤형 주민자치 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