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3 제1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수강생 모집 | 뉴스로
부산연제구

연제구, 2023 제1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수강생 모집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2월 8일부터 ‘2023년 제1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13개 강좌 수강생 2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평생학습 실천학교’는 학습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개인의 자아실현 및 인생 100세 시대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학습을 실천으로, 배움을 나눔으로’라는 실천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아침학교, 강사양성과정, 인문교양·자기계발과정으로 3개 분야로 운영되고, 연제구 내 평생학습관(거제, 배산)과 온라인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8시 30분에 시작하는 온라인 아침학교는 굿모닝 액션 운동교실, 굿모닝 액션 잉글리시로 구성되었으며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하게 들을 수 있다.

강사양성과정은 평생학습강사 양성과정, 아동인권교육전문가 강좌이며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강의경험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자기계발·취미교양 과정은 시(詩)로 마음을 치유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 붓으로 그리는 정통 캘리그라피 강좌이며 연제구를 소재로 한 작품집 제작과 작품전시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강좌별 개인 실천과제가 주어지는 주식초보를 위한 핵심원칙, 나만의 그림을 담은 도자기 포슬린페인팅, 왕초보도 간다! 여행일본어, 그림 읽어주는 미술사, 뮤지컬음악의 세계, 걷기보다 더 좋은 걷기, 노르딕워킹, 감성담은 봄의 수채화 등 다양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수강 신청은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연제구 주민에 한해 1인 2강좌를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 재료비, 자격증 응시료 등은 학습자가 부담한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학습강좌를 통해 자기계발도 하고 교양과 지식을 향상시키며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