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임신부와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방문사업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신부와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방문사업

연천군보건의료원에서는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 동안 건강한 아이 키우기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아이건강♡엄마건강’ 프로그램으로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영양평가와 교육, 보충식품지원 등 방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유아 및 임산부 식사구성 ▲영유아 식사구성 ▲여름철 식품위생관리 ▲이유식 만들기 ▲영양보충식품 만들기 ▲다문화가정을 위한 영양교육 등 대상자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출산안정 및 영유아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결핍의 위험군에 속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불량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교육과 특정 보충식품을 일정기간 동안 지원하여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며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수유부와 영유아에게 보충식품제공 및 상담, 교육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균형 있는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지원’사업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