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송도해돋이 축제 농산물 장터 참여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송도해돋이 축제 농산물 장터 참여

연천군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원복)는 지난 13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1동 해돋이공원에서 개최된 제11회 송도해돋이 축제장 내 농산물직거래 장터에 참여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지난 2015년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송도1동 주민자치위원회 간의 도농 교류를 통한 유통활성화 및 농가소득증대, 관내 우수농산물 홍보 및 건강한 농산물 유통을 위한 상호 협약에 의해 작년에 이어 세번째 참여하게 됐다.

송도 해돋이축제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는 군남면 관내 10개 농가가 참여하여 임진강 참마, 참기름, 돼지감자차, 둥글레차, 고사리 등 11종의 군남면 특산품 위주로 판매했으며, 연천군 인구유입시책과 이번에 열리는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10.26.~10.28.)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선진지 견학 차 방문했었던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도 송도1동과의 자매결연 을 맺은 인연으로 참석하여 상호 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축제를 주최한 강호정 송도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자매결연지인 군남면 농산물은 시민들에게 호평이 자자하여 이번에도 초청하게 되었으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양 지자체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복 군남면 주민자치위원장은 “군남면 농산물을 널리 홍보할 수 있어 기쁘고 상호교류를 통하여 자매결연관계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