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연천군은 지속적으로 확산․발생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을 다하고자 지난 16일 14시에 연천군 상황실에서 산림녹지과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재선충병은 소나무, 잣나무 등 소나무류에 기생하는 1mm 크기의 선충이 나무의 수분이동을 방해, 급속하게 증식해 나무가 말라죽는 병으로 매개충(북방수염하늘소)을 통하여 확산되며 한 번 감염이 되면 100% 고사되어 확산을 막으려면 감염나무나 감염 우려가 예상되는 고사목을 모두 제거해야 하는 치명적인 병이다.

이날 회의는 소나무재선충병의 중장기 기본 방제방향 제시 및 체계적인 방제전략 수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여 유관기관과 과업내용 토의하고 의견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및 방제계획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또한 재선충병의 발생현황 및 방제계획 토의, 협력방제 전략수립 정보 등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산림녹지과장은 우리군도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가 확산되는 추세에 있으므로 재선충병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제전략 및 유관기관과 정보공유가 어느때보다 필요하여 앞으로 많은 협조와 역할수행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