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정 연천의 먹거리로 100세 시대를 준비하자!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 청정 연천의 먹거리로 100세 시대를 준비하자!

연천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11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3일간 연천전곡리유적에서 개최된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천군의 주요 축제인 연천율무축제(농특산물큰장터)가 취소됨에 따라 농특산물 오프라인 유통 및 집중호우와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정책의 일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약 50여 농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청정지역인 연천군에서 생산되는 콩, 율무, 장류를 비롯하여 사과, 인삼, 꿀, 참마, 고추, 들깨, 녹두, 팥, 수수 등 각종 농특산물을 생산자 직거래 판매를 통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참여 농가 및 구매자에 대하여는 비닐장갑·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손소독제 상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도록 계도할 예정이며 행사장 내 입구 및 출구를 구분하여 발열체크를 하고 인적사항 체크 및 100인 이상 동시 입장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중인 11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연천군민을 위로하기 위한 쎄시봉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며 농특산물 5만원 이상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선착순 100명에게 관람 텐트(3~4인용)를 배정하여 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