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업인 미디어 촬영 및 편집 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전남영광군

영광군, 농업인 미디어 촬영 및 편집 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관내 영상 제작·편집에 관심 있는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크리에이터 육성 및 차세대 영상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농업인 미디어 촬영 및 편집 기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영광군 농업기술센터(정보화교육장 및 만곡 미디어 제작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농번기 바쁜 일정을 고려하여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하며 해당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영상촬영 기획 및 실습,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영상편집 이론 및 실습 등의 기초적인 내용을 교육할 계획이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만곡 미디어 제작소를 적극 활용하여 영광농업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에 도움이 되어,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현재 농업관련 콘텐츠를 운영 중 또는 향후 계획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영광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8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업개발과 인력육성팀 061-350-4833)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21년부터 관내 농산물의 홍보 효과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만곡 미디어 제작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만곡 미디어 제작소는 농업인 스스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문 촬영장비를 구비하여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영상,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