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 시작! | 뉴스로
전남영광군

영광군,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 시작!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위기에 적극 대응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인구교육은 지난 5월 2일 영광여자중학교 2학년 학생 118명을 대상으로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인구분야 전문 강사가 방문하여 가치관이 정립될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저출산‧고령사회의 심각성을 알리고 가족의 소중함과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결혼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로 1인 가구(독신자) 증가, 기혼자의 출산 기피 등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정의 소중함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5월중에는 보건소 치매예방교실과 영광중앙초등학교, 군서초등학교, 영광중학교, 영광전자고등학교, 영광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인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구를 주제로 교육을 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인구감소 극복을 위해서는 인식개선이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