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사회서비스인력 일자리 매칭 실시 | 뉴스로
경북영덕군

영덕군, 사회서비스인력 일자리 매칭 실시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12일 오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사회서비스기관과 노인돌봄 사회서비스 인력간의 취업매칭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14개 사회서비스기관과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통하여 양성된 노인돌봄인력(요양보호사)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채용을 위한 1:1상담과 면접이 진행되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연계형 교육 훈련 사업으로 영덕군은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협약을 통하여 2015년부터 노인돌봄인력인 요양보호사 및 복지치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3월~6월, 3개월간 진행된 본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전원이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자격취득과 동시에 교육생중 5명이 취업해 높은 취업률 달성이 기대된다.

관내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는 “영덕군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양성사업 덕분에 몇 년 전과 비교해 지역내 노인돌봄인력 수급의 어려움이 많이 줄어들었다. 구인구직시스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구직자들이 많아 인력채용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같은 일자리 매칭행사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하다. ”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