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위촉식 개최 | 뉴스로
경북영덕군

영덕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위촉식 개최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달 30일 오후 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제정된 ‘영덕군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장인 김정태 부군수를 중심으로 당연직위원과 지역청년에 대한 복지, 문화, 일자리 분야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줄 전문가 및 청년농어업인, 청년단체, 청년CEO 등 15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의 임기는 2년이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평가, 청년 정책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은 청년위원에 대한 위촉장수여, 청년정책기본계획 최종보고, 청년정책 의견 제시 및 수렴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위원들의 추천에 따라 강유호(영덕군청년회의소 회장)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청년정책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지역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보다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우리 군은 청년세대의 어려움을 지역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고 내실 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은 청년정책 기본계획연구용역 최종결과 보고회 후 청년정책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