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2020년 庚子年 시무식 갖고 희망찬 결의 다져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구, 2020년 庚子年 시무식 갖고 희망찬 결의 다져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1월 2일 대강당에서 공직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庚子年 시무식’을 열고 희망찬 결의를 다진 후 새해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시무식은 새해의 힘찬 출발을 서로 다짐하기 위해 열렸으며 여성4인조 공연팀‘피네’의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공무원헌장 낭독, 시상, 영도 홍보영상 상영, 구정성과 및 계획공유, 신년사, 신년선물 추첨, 직원들과 신년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시무식이 끝난 후 새해 첫 공식 일정으로 김철훈 구청장과 간부공무원들은 영도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배식봉사 활동 및 파랑새아이들집에서는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서 영도구 관내 봉래산 역사테마공원 진입도로 건설현장 외 2곳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 청취 및 안전점검 실시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철훈 영도 구청장은“구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 변화에 대한 의지 등이 합쳐져서 지난 한 해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올 해는 영도 100년의 미래를 밝게 할 대규모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첫발을 딛는 만큼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같은 꿈을 꾸면서 누구도 가지 않은 길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영도구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해양신산업 부스트벨트 조성사업, 태종대 짚와이어 복합전망타워 설치사업, 어촌뉴딜 300사업, 문화도시 조성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