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전선 정리 추진한다!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전선 정리 추진한다!

영동군(군수 정영철)은 1일 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영동지사와 영동읍과 황간면에 전선지중화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철 영동군수를 비롯해 안영민 한전 영동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영동군은 지난 1월 한전으로부터 영동읍 부용로 1.0Km 와 황간면 1.6Km 구간에 대하여 지중화사업 대상구간으로 최종 선정됐다.

영동군은 사업의 효과가 크고 군민 호응이 높은 만큼, 주민의견을 수시로 듣고 공모를 차근히 준비해 2개 구간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이에 따라 도심시가지 경관을 저해하는 전기, 통신선 지중화로 도로경관을 개선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전한 통학로를 위한 부용초, 황간초 및 전통시장 인근 지중화 사업으로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에 선정돼 영동군은 부담금 50%에서 20%에 달하는 국비 16억 8700만원 지원을 받아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총 사업비는 84억 원(부용로 46억 원, 황간면 38억 원) 규모이다.

영동군은 2023년 10월 한전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이르면 26년 6월까지 한전주, 통신주 제거후 전선과 각종 통신선로의 지하매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지금까지는 중심시가지인 영동읍에 지중화사업이 집중됐지만 올해 선정된 황간면에 이어 인근 도시지역인 면소재지에 대해서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그간 공사중 불편함을 참고 협조해 준 군민들께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미관 개선과 주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