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레인보우영동페이’로 전통시장 살리기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레인보우영동페이’로 전통시장 살리기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추석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레인보우영동페이의 활성화를 위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다.

영동군은 추석이 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레인보우영동페이로 영동전통시장이나 중앙시장에서 결제하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총 3,0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현재‘레인보우영동페이’는 월 20억원씩, 연간 240억원 정도의 발행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기존 농협과 우체국, 신협에 이어 새마을금고까지 발급처가 확대되면서 이용편의가 높아져 많은 군민들이 애용하고 있다.

2021년 1월 말 처음 발급 이후, 주로 골목상권 가맹점에서 순환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았다.

영동전통시장과 영동중앙시장에서 진행되는 ‘레인보우영동페이 이벤트’는 레인보우영동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전통시장 내 영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 방문해 레인보우영동페이로 조건에 맞게 결제만 하면 된다.

현재 영동전통시장과 영동중앙시장 내 가맹점은 약 220개 점포이다.

총 3회, 합계금액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될 시 레인보우영동페이로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결제취소 건과 동일 점포에서 하루에 2회 이상 결제한 건은 인정되지 않는다.

이벤트 당첨금으로 1,000명의 이용자에게 3만원 씩 총 3,000만원의 당첨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오는 10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동군은 이번 이벤트로 전통시장 매출 상승과 이용객 증가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하고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동군 관계자는 “레인보우영동페이를 통해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고 소비 심리와 골목 상권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레인보우영동페이의 충전은 월 50만원 한도로 10% 할인 구매가 가능하고 연 600만원 까지 구매 가능하다.

현재, 13,614명 정도의 이용자가 1,712여개 가맹점에서 요긴하게 사용중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