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선진 도로 관리 능력 돋보여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선진 도로 관리 능력 돋보여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의 선진 도로관리 능력이 도내 최고임을 입증했다.

2일 영동군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2022년 충청북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영동군에 충북도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도내 11개 시·군의 시·군도 및 농어촌도로 2,446개노선 8,786km에 대하여 도로보수, 안전관리, 시설물 청결상태 등 12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영동군은 단연 돋보이는 행정 능력으로 ‘최우수기관’의 타이틀을 얻었다.

영동군은 도로가 파손 및 노후화 되거나 균열된 불량도로 발생 시 즉시 보수하여 교통편의 및 안전관리에 기여한 점과 겨울철 신속한 도로 제설대책 추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영동군은 관내 269개노선 492km의 도로를 빈틈없이 관리하고 있다.

특히, 도로유지보수, 겨울철 제설대책으로 추진한 추풍령면 도로재포장 사업 및 봉현재 도로열선 설치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도 내년 3월 15일까지를 동절기 제설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군민 안전 확보와 불편 최소화에 초점을 맞춰 세심한 제설대책을 추진중이다.

보유중인 제설차 1t 1대, 2.5t 1대, 15t 4대, 굴삭기 1대와 각 읍·면 제설기·살포기 11대에 대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며 즉각적인 출동태세를 갖추고 있다.

영동군은 이 여세를 몰아 더 효율·체계적인 도로정비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도로 모니터링과 실태점검으로 최상의 도로 상태를 유지해 군민을 위한 사람중심의 도로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영동군 관계자는 “철저한 사전계획 수립과 군민불편 해소를 위한 도로관리 추진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라며 “적은 인력으로 많은 노선을 관리하기에 어려움은 있으나, 군민들이 도로를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