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전기차 충전 ‘걱정 끝’ 충전인프라 구축 박차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전기차 충전 ‘걱정 끝’ 충전인프라 구축 박차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늘어나는 전기차에 대비해 충전인프라를 대폭 확충하고 있다.
19일 영동군은 지난해부터 시행된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에 발맞춰 공공기관 청사와 부속시설, 주요 관광지 공용주차장 등에 충전시설 인프라 구축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안에 따르면 주차면 50면 이상의 공공건물·공중이용시설과 지방자치단체장이 설치한 주차장은 법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을 의무적으로 마련해야 한다.

영동군은 기타발전기 및 전기변환장치 제조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주)와 협약을 맺고 민간자본 투자유치를 통한 충전시설 확충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영동군은 충전기 설치부지 제공 및 공유재산허가 등 행정지원을 하고, 대영채비(주)는 충전시설 설치와 유지관리 부담 등을 한다.
민간자본 유치를 하면 충전기 설치에 필요한 약25억원의 재정투자비용 절감을 할 수 있으며, 전물업체에서 직접 설치 관리로 이용 불편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는 이점이 있다.

영동군과 대영채비(주)는 영동군청 주차장을 비롯해, 물한계곡, 영동체육관, 송호관광지, 영동산업단지, 와인터널, 과일나라테마공원 등 총 22개소 주차장에 급속충전기(50kw) 42대를 설치하고 있다.
현재 설치 대상지를 확정해 설치 작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으며, 1월까지 충전시설 설치를 마무리하고, 2월 중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도 최근 군수집무실에서 정민교 대영채비(주)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군민들의 생활편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만큼 꼼꼼한 관심과 빈틈없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영동군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과 전기충전소 설치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해, 지역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편의 향상, 정주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