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공항․면세점 물류분야 전문인력 양성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공항․면세점 물류분야 전문인력 양성

영등포구가 지역 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지원을 돕기 위해 ‘공항․면세점 물류산업 취업교육’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항 물류량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대비하고 인천공항, 김포공항, 시내 면세점과 인접한 지역적 특색을 감안하여 마련된 공항 및 면세점 물류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7월 9일부터 31일까지 17일 간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총 75시간으로 이론수업과 함께 인천공항 현장실습까지 종합적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교육내용은 공항과 면세점의 산업 동향 이해, NCS 직업기초능력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교육 기본 인성, 예절, 고객만족 서비스 등 대인관계 교육 등이다. 특히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인천공항 현장실습 과정은 실제 업무환경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관심있는 영등포구 청년(만 40세 미만 구직자)은 6월 29일까지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로 수강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인천․김포공항 물류 및 공항․시내면세점 등으로 취업을 연계한다. 또한 미취업자에게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알선을 도울 계획이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기업체 수요에 따른 맞춤형 취업교육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분야 전문가를 육성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