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맘 편한 ‘맘-클린 홈케어’ 신청하세요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맘 편한 ‘맘-클린 홈케어’ 신청하세요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출산장려 지원책의 일환으로, 다자녀가구의 가택을 소독해주는 ‘맘-클린 홈케어 서비스’ 사업을 시범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문 소독업체가 올해 세 자녀 이상 출산한 가정집을 방문하여 가구, 집기 등 공간 전체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해, 안심하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올해 첫 시행하는 홈케어 서비스는 12월 말까지 총 50가구를 지원하는 시범사업으로 운영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신청가구를 모집하며, 접수 결과에 따라 신청이 조기 마감되거나 또는 연장될 수 있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며, 2021년도 셋째아 이상 출생 가구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구 홈페이지 ‘우리구 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받아 영등포구청 보육지원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leehyoseon28@ydp.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가구에는 전문 소독업체가 가택을 직접 방문하여 집먼지 진드기 매트리스 커버 케어, 실내 전체 구획 살균, 해충 방제 서비스를 실시한다. 3가지 서비스를 1회에 모두 제공하며, 소독비는 전액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참고하거나 보육지원과(02-2670-42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출산일을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영등포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경우 자녀 수에 따라 출산장려금을 차등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난임부부에 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는 등 저출산 문제의 해결과 출산 친화도시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맘-클린 홈케어 서비스’가 다자녀 가구가 안심하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가정 환경을 조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혼인‧출산율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복지체계 구축에 힘써,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출산친화도시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