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진행 | 뉴스로
산업일반

[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진행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6월 2~3일 양일간(비숙박) 부례관광지에서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1인 교육자 대상 4일로 구성된 총 2차수 교육으로, 1차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환경 변화와 정부 정책의 방향 및 2021년 지역균형발전사업의 변화와 흐름 등 강의와 정보 중심의 교육이라면 2차수에서는 팀별 과제 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심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2차수 심화 사업발굴 워크숍은 오는 6월 9일, 10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호선 KGI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이미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키 위해 지역의 주민이자 주인공인 공무원의 다양한 문제해결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되었으며, 지난 5월에 이어 상반기에 두 번째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고령군 워크숍은 지난 5월 1차 과정에 이어, 차수별로 총 4일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보다 깊이 있는 연구와 정책, 사업개발의 성과가 깊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