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농산물 가공 창업 도전하세요~ | 뉴스로
전남영암군

영암군, 농산물 가공 창업 도전하세요~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식품 가공관련 전문기관의 위탁교육으로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의 메카를 담당할 인재양성 및 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 기초반 1기 교육이다.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50명을 대상으로 11월16일부터 주 1회 4시간씩 총 12회(48시간)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지역 특산물을 가공·상품화 하는데 필요한 기본지식과 창업에 필요한 법규, 인허가 행정절차 등 농산물 가공 창업의 기초 및 실무지식 등이며, 교육일정의 80%이상 이수자만 교육 수료가 인정된다.

기초반과 심화반, 창업전문반 등 총3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기초반 수료자를 대상으로 차후 심화반 등의 과정을 운영 할 계획이다.

금번 교육과정을 통해서 창업 아이디어는 있으나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민들이 고가의 장비들을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투자부담 해소 및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 6월경 덕진면 농업기술센터 내에 문을 열게 될 영암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이러한 농산물 가공을 통한 농업6차산업화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바로 그 농산물 가공전문가를 이곳에서 배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영암군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을 통해 가공식품법인 육성 및 소규모 창업농가를 적극 지원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6차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영암군에 주소를 둔 가공창업 농업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관련 사항은 영암군 홈페이지 공고 또는 읍면 게시판을 이용하기 바라며, 신청서 접수는 영암군 친환경농업과(061-470-2076) 및 농업기술센터(061-470-6595)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접수임에 유념해야 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