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설계단 운영 | 뉴스로
전남영암군

영암군,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설계단 운영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생활환경 및 기반시설 등 군민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새해 연초부터 모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9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고령화 되어 가는 지역 여건에 맞춰 농촌생활 기반시설과 소외된 마을 단위의 불편 사항들 위주로 정주여건을 개선 및 정비하고 농업기반시설도 대형화 되어가는 영농 기계에 맞춰 기계화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추진된다.

금번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마을안길, 축대, 광장, 진입로 확포장, 취약시설에 446건을 시행하여 주민불편 해소차원에서 농번기 이전에 마무리하고 사업비 100억원도 상반기내에 모두 집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앞으로도 미 해결된 주민 불편사항이나 건의내용을 수시 청취하여 군민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병행 추진한다

이를 현실적으로 실행해 나가기 위해서 영암군 시설직(토목) 공무원과 전문기술자가 참여한 합동설계단은 안전건설과장을 중심으로 2개반 14명으로 구성했다.

군은 이달 말까지 합동설계를 완료하고 2월 중 공사 발주 및 착공을 하여 농번기 이전인 5월까지 사업을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영암군 자체설계로 6억 6천만원의 설계 용역비를 절감하고 주민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 편익을 도모함은 물론 재정 신속 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한다는 취지다.

영암군 관계자는 금번 합동설계단 운영으로 경험이 부족한 읍·면 신규 직원들의 협동심을 고취시키고 현장경험을 통한 건설기술 노하우를 향상시키며, 행정업무 제고 및 자기계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취약한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 위주의 책임 행정과 군민을 섬기는 행정 실현으로, 군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정주하고 싶은 내 고장! 살기 좋은 영암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