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여름방학 보충수업 기간 관내 중·고등학교 중식비 지원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여름방학 보충수업 기간 관내 중·고등학교 중식비 지원

재단법인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여름방학 보충수업 기간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현재 학교 급식은 학교급식법에 따라 학기 중 수업일에만 제공되고 있어 방학기간 중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큰 상황이다.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무상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방학 중 보충수업 기간 동안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급식비는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로 보조금을 신청 시 학교단위로 교부할 예정으로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이 밖에도 각종 장학사업 및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중식비 지원으로 관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경감되었으면 한다.” 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