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6월 24일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기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은 보건 사업별로 신청자를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보건소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마을 주민의 혈압・혈당을 관리하는 이웃사촌 건강혈관지킴이, 마을단위 자체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1530! 걷기리더, 담배연기 없는 영양군을 위한 금연 홍보활동을 하는 금연천사, 치매선별검사 홍보 및 치매쉼터 운영도우미인 치매서포터즈와 이외에도 암 검진 도우미, 생명지킴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역량 강화 교육에는 주민 건강을 위한 보건 사업 활동에 적극적 참여를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함께, 건강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기초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해 우리마을 건강파트너가 역량을 갖춘 자원봉사자로 거듭나 지역사회에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주민과 연계하고 소통을 통한 맞춤형 건강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올리고,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