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2년 영양읍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 개최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2022년 영양읍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 영양읍행정복지센터는 8월 31일(수)과 9월 1일(목) 이틀 간 경북 구미시 구평6단지 부영아파트에서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구미시 인동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전 홍보로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으로 영양읍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맛좋고 빛깔 좋은 건고추를 비롯하여 고춧가루, 벌꿀, 사과, 초화주 등 약 15백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의 우수한 자랑거리이자 전국최고 영양고추를 직접 소비자들에게 찾아가 홍보하기 위해 개최했으며, 기후변화에 따른 생육 불균형과 수확기 병충해 증가 등으로 예년보다 건고추 품질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영양고추를 비롯한 품질 좋은 영양군 농특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이곳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농가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고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적극마케팅을 통한 우리군 농․특산물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