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생활 SOC 사업 조기 발주로 지역경기 활성화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생활 SOC 사업 조기 발주로 지역경기 활성화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생활과 직결된 생활 SOC 사업을 조기 발주하여,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위축되었던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와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31일 밝혔다.

분야별 주요 사업으로는 도로 확포장 및 유지보수 등 208억 원, 하천재해예방사업 등 79억 원, 소하천 정비 및 유지보수사업 등 161억 원,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18억 원, 재해위험 개선지구 및 급경사지정비 등 105억 원, 농업기반정비 등 74억 원, 공공청사 이전부지 조성 및 도시계획 도로확장사업 등 228억 원으로 건설분야 총 1,083억 원 중 866억을 조기발주 목표액으로 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영월군은 올해 추진사업에 대하여 작년부터 실시설계를 추진하여 올해 건설사업 중 80% 이상 상반기에 착수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를 마쳤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군청과 읍면 기술직 공무원의 상호 업무연찬을 통한 기술 능력 향상, 예산 절감을 위하여 합동 측량·설계팀을 운영하여 조기발주 및 재정 신속 집행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앞당길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재원을 마련했으며, 부족한 예산은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방문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