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지중화사업, 굴착기간 단축 주민불편 해소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지중화사업, 굴착기간 단축 주민불편 해소

영월군 영월읍 시내 영월읍사무소~터미널구간이 선로지중화를 완료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하였다.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총사업비 1,821백만원(한전 및 통신사50%/영월군50%)을 투입하여 영월읍사무소~터미널 350m 구간에 전주 15기, 가공선로 1.2C-km철거하고, 지상기기 7대 및 지하 매설 케이블 0.8C-km신설 하는 선로 지중화 공사를 최근 마무리 하였다.

이번 지중화 사업은 설계단계에서부터 한국전력공사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부분의 굴착작업을 인도가 아닌 차도 내에서만 이루어지도록 하여 예년과 달리 실제 굴착기간을 약 15일로 단축시켰으며 인도굴착으로 인한 보행자와 인근 상가의 불편없이 사업을 마칠 수 있었다.

그동안 지상 전주와 무분별하게 이어진 전선으로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었으나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도시미관 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보행환경과 주거 밀집지역의 화재위험 또한 개선되어 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설명: 지중화 사업 전)


(사진설명: 지중화 사업 후)

영월군 관계자는 “지중화 사업으로 깨끗한 도시 미관과 많은 전선들이 서로 얽혀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화재도 예방할 수 있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중화사업 추진 시 주민불편을 최소화되도록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영월군은 올해 세경대~종합체육공원 구간에 대하여 지중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