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 유아와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진로직업박람회 연계 협력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 유아와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진로직업박람회 연계 협력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17일(화) ‘상상에서 꿈으로, 현실로!’를 주제로 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진로직업박람회와 18일(수) ‘우리는 지구지킴이’를 주제로 한 관내 공립 유치원 유아를 위한 진로박람회에서 학생들의 문화적 체험 기회를 넓히고 문화도시에 바라는 점을 수용하기 위해 영월진로체험센터와 연계 협력하여 ‘시민행동으로 빛나는 문화충전도시 영월’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3월부터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와 영월진로체험센터가 함께 영월의 유아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적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긴밀하게 연계 협력한 결과이기도 하다.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는 별도로 박람회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유용한 문화적 체험이 되도록 영월 내 문화적 자산을 그린 지도와 문화충전도시를 상징하는 배터리를 퍼즐로 만들어 아이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유아와 학생들은 영월에서 좋아하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해 문화도시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장 김경희는 ‘영월은 모든 유아동과 학생이 문화충전도시 영월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민 행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