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직업인 특강 ‘꿈키움’ 실시 | 뉴스로
경북영주시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직업인 특강 ‘꿈키움’ 실시

영주시(시장 박남서) 소재의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명자)은 6일 14시 청소년 문화의집 회의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인 특강 ‘꿈키움’ 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교육사와 연극인으로 활동 중인 최경희 강사를 초청해  직업군 소개, 직업인 경험담, 체험활동 소감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들은 연극 체험을 통해 적극적인 자기 수용과 나를 이해하고 인정하며 수용하는 연습의 기회를 가졌다.

특강을 들은 한 청소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나를 상상하며 내 감정의 주체는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가치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라고 말했다.

최경희 강사는 “작품에서 역할을 맡는다는 것은 새로운 세계를 만나는 것과 같다” 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온몸으로 체험하며 배우는 연극이라는 직업군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말했다.

김명자 소장은 “이번 직업인 특강을 계기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정하고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