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민원행정발전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민원행정발전 우수기관 선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9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행정발전 (원스톱민원창구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민원인 편의를 위해 효율적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기존 민원실에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개발허가담당, 부동산관리담당을 포함 조직을 확대 개편해 통합 운영하면서 민원처리 기간과 절차가 크게 단축되었다.

민원접수 단계부터 검토․처리․결과 회신 단계까지 한 부서에서 신속하게 해결되어 민원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과 더불어 시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2018년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년 연속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민원실 문턱을 낮추기 위해 민원친절 안내도우미 운영과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지문등록 시 잉크 대신 전자적 지문등록스캐너를 경북도내 최초로 전 읍면동에 도입하는 등 시민을 위한 최적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친절․신속․공정한 대민행정서비스 증진과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신뢰행정의 실천으로 시민에게 감동과 믿음을 주는 영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