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상권 활성화 사업(舊 상권르네상스사업) 공청회 및 사업설명회 개최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상권 활성화 사업(舊 상권르네상스사업) 공청회 및 사업설명회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1일 영천공설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영천공설시장, 완산 상점가 상인과 완산동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권 활성화 사업(舊 상권르네상스사업) 공청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상권 활성화 사업은 재도약이 필요한 상권을 ‘상권 활성화 구역’ 으로 지정해 상권 전반의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점포 수 등에 따라 선정일로부터 5년 간 60억 원에서 최대 120억 원을 지원하여 상권 특색을 반영한 거점공간 조성 등과 같은 상권 환경개선(H/W) 및 특화상품·브랜드 개발 등 상권 활성화(S/W) 사업에 예산을 투입하여 상권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영천시는 영천공설시장과 완산 상점가를 중심으로 하여 영천역과 완산 오거리, 청솔 한의원을 잇는 삼각형 형태의 구역을 하나의 상권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하는 안을 마련해 사업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이번 공청회 및 사업설명회에서는 상권 활성화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 관련 토론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상인들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영천시는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 후 민간 전문가의 자문과 검토를 거쳐 사업 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완산동 상인들이 적극적으로 함께 협력해 상권 활성화 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며 “시에서도 구도심인 완산동 상권이 상권 활성화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는 뜻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