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추가 접수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추가 접수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4일부터 29일까지 슬레이트 처리지원 신청을 추가로 접수받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약 한 달 동안의 공고 결과, 총 252가구가 신청해 슬레이트 철거를 진행 중이며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에 따라 4일부터 29일까지 2차 추가 공고를 진행한다.

사업 추진절차는 지원사업 신청, 현장 방문 및 슬레이트 면적조사, 최종 대상자로 선정, 슬레이트 철거 순으로 진행된다. 실제 철거는 9월부터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범위는 주택에만 한정되지 않고 소규모 창고 등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에 대해서도 지원한다. 철거 후 지붕개량은 사회취약계층에게만 지원된다.

최대 지원금액은 주택 344만원, 비주택 172만원이며 지붕개량은 427만원이다. 초과비용에 대해서는 자부담해야 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기타 취약계층은 조건을 충족하면 16동에 한해 자부담금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철거 후 보관 중인 슬레이트도 처리 신청 가능하나, 주택 및 비주택 우선 철거 후 지원되며 지원금액은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주택 보관슬레이트, 비주택 보관슬레이트 순으로 처리 지원하되 대규모 창고 및 축사 등의 보관 슬레이트일 경우 지원되지 않는다.

지원 신청은 건축물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되고, 사전연락 후에 첨부서류를 갖춰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 등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