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년도 2차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 개최… 2155억 원 확보 목표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2024년도 2차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 개최… 2155억 원 확보 목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5월 31일 내년도 국비 예산 2155억 원 확보를 목표로 ‘2024년도 2차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회의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소장 등 주요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추가로 발굴한 19건의 신규사업 등 51건의 국비 건의사업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천시는 최근 정부 건전재정 기조와 세입 여건 악화로 인해 국비 확보의 중요성이 증대된 만큼,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중앙부처,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국비 확보에 전방위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국비 건의사업으로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금호 연장, 권역별 농촌개발 사업의 패키지 형식인 ‘농촌 협약’,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신규사업 44건을 비롯해 민생 안정, 신성장 산업 발굴을 중점으로 총 78개 사업이다.

또한, 국회에서 예산안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사업별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는 등 각종 수단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등을 직접 발로 뛰고 부딪히며 해답을 찾아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영천의 미래 백년대계를 준비하고, 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 건설을 위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