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35만명 다녀가!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35만명 다녀가!

예산군(군수 최재구)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인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현장 관람객 35만여명이 다녀간 가운데 지난 20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전면 대면 행사로 치러진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삼국대전; 다시 뜨겁게 예산장터’를 주제로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인 개·폐막식을 비롯해 제1회 예산글로벌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 전국여성댄스경연대회 ‘예산장터 시우파’, 삼국콘텐츠 기획 체험, 백종원의 먹거리 대전, 대회천 유등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축제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축제 기간 총 35만명이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으며, 예당호 출렁다리와 지난 8일 개통한 모노레일도 같은 기간 동안 3만4000명과 1만4000명이 각각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축제 개최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첫날 개최된 개막식은 참석 내빈이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고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애써주신 군민과 참석 관람객에게 드리는 대형 국화꽃다발 만들기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20일에 진행된 폐막식은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7일간의 여정을 담은 축제기록 영상이 상영됐으며, 관람객 모두가 함께하는 폐막선언을 끝으로 축제 종료의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 성공 축제를 기약을 염원하는 불꽃쇼가 축제장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