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사업’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2023년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사업’ 업무협약 체결

예산군(군수 최재구)은 지난 6일 전문헬스센터 3개소와 ‘2023년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승묵 예산군보건소장과 전문헬스센터인 베어짐, 더에스짐, 다름핏 등 3개소 대표가 참석해 비만 대상자의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예산군은 비만예방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관내 전문헬스센터 16개소에 사업을 안내해 그 중 9개소에서 신청을 받았고, 서류 및 현장 평가를 거쳐 3개소(예산읍 베어짐, 더에스짐, 삽교읍 다름핏)를 선정했다.

‘2023년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사업’은 비만대상자(만 16∼50세 예산군민, BMI 28, 체지방률 32% 이상, 대사증후군 환자 및 건강고위험군) 중 중위소득 100% 이하, 다문화가정, 다둥이가족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헬스센터와 연계해 일대일 개인운동지도, 영양 및 운동관리 등을 지원한다.

예산군은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비만탈출 몸짱만들기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며, 희망자는 보건소 2층 건강상담실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예산군보건소 관계자는 “전문헬스센터 연계 비만사업을 통해 비만 대상자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가 제공돼 지역민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